전체메뉴 닫기

학회소개

인사말

(사)대한자원환경지질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을 환영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을 위해 절실히 요구되었던 광물자원 확보와 이와 연관된 지질학 분야 학문발전에 기여하고자 1968년에 '대한광산지질학회'로 창립된 우리학회는 환경문제의 대두와 다양한 학문 간의 융합연구를 강조하는 학문영역의 확대라는 변화된 시대의 요구를 반영하여 1994년 '대한자원환경지질학회'로 새롭게 출발하였고, 2002년 정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등록하면서 순수지질분야와 함께 자원과 환경지질분야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지질과학 분야의 대표 융합학회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회의 학술지인 '자원환경지질'은 '광산지질'로 시작하여 연 6회를 발간하며, 국내 지질과학 분야 학술지로는 처음으로 온라인 투고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SCOPUS에 등재한 수준 높은 학술지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50년 넘게 선배 회원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우리나라의 순수지질분야와 자원 및 환경지질분야 발전을 주도해 온 우리학회는 급속하게 변화하는 빅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의 4차 산업혁명시대 속에서 예측이 어려운 미래사회를 대비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이를 통한 사회 발전에의 기여를 고민해야하는 중요한 전환 시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학회는 회원 간의 존중과 소통, 그리고 협력하는 좋은 전통을 바탕으로 학문적 역량과 경험을 갖춘 회원님들과, 새로운 분야를 선도하는 젊고 유능한 회원님들의 조화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를 주도하는 역할을 맡고자 합니다. 지질과학 분야의 중요한 이슈에 대한 과학적 접근과 치열한 토론을 통해 이러한 역할에 함께하길 희망하시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환영합니다.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분들께 지질과학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좋은 의견 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